최저임금 인상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자영업자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있어요. 특히나 외식업 종사자분들은 매출 감소 뿐만 아니라 임대료 상승 등 여러가지 악재들을 동시에 맞이하게 되면서 폐업위기에 내몰리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위기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로 배달음식점 창업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배달음식점 창업하면 무조건 망하나요?
사실 모든 사업이 그렇듯이 처음부터 대박나는 경우는 드물어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실패할까봐 두려워하면서 도전조차 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나 최근 1인 가구 증가 및 혼밥족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배달음식 시장 또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국내 배달음식 시장 규모는 2018년 15조원에서 2019년 18조원으로 약 25%가량 확대되었다고 하니 앞으로의 전망 역시 밝다고 볼 수 있겠죠?
요즘 뜨는 배달음식점 브랜드 추천해주세요!
최근 인기있는 배달음식점으로는 분식류 프랜차이즈 ‘신전떡볶이’, 치킨프랜차이즈 ‘노랑통닭’, 중식전문점 ‘홍콩반점0410’등이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업종의 음식점들이 있지만 위 세 가지 브랜드 모두 가맹점주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있습니다. 신전떡볶이는 본사 마진율을 낮추고 물류비를 낮춰 가맹점주의 수익률을 높이고 있으며, 노랑통닭은 업계 최초로 저나트륨 인증을 받아 건강한 치킨이라는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 홍콩반점0410은 매장 내 조리공간을 최소화함으로써 인건비 절감 효과를 가져오고 있죠.
창업비용 부담없이 소자본으로 운영가능한 배달음식점 창업! 지금 당장이라도 뛰어들고 싶지 않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