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작업하다보면 내가 원하는 부분만 딱 출력해서 보고싶을 때가 있죠? 이럴때 유용하게 쓰이는 방법이 있답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인쇄영역 설정이란 무엇인가요?
인쇄영역 설정은 말 그대로 문서 전체 중 특정 영역만을 선택하여 프린터로 출력하기 위한 범위를 지정하는 거예요. 예를 들어 A4용지 한장에 2페이지 분량의 문서를 만든다고 가정했을 때, 1페이지에만 내용을 넣고 나머지 페이지는 빈칸으로 두고 싶을 때 해당 칸들을 모두 드래그 하여 셀병합 후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 `인쇄영역`을 클릭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면 쉽게 인쇄영역을 설정할 수 있나요?
마우스 드래그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어요. 먼저 Ctrl+A(전체선택) 을 누른 다음 상단 메뉴바에서 `홈` - `편집` - `시트` 를 순서대로 클릭하세요. 그리고 화면과 같이 빨간 네모박스 안에 체크표시가 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만약 안되어있다면 체크 표시를 해주시면 돼요. 그러면 위 사진처럼 파란 박스안에 점선 테두리가 생기는데 이 상태에서 다시한번 왼쪽 하단 모서리 쪽 아무데나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커서 모양이 십자모양으로 바뀌는데 이때 위쪽 방향으로 쭉 드래그 하시면 된답니다.
이렇게 했는데 왜 계속 모든 행이 선택될까요?
만약 이렇게 해도 여전히 모든 행이 선택된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Alt키를 누른채로 아래쪽 화살표 키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일부행만 선택된답니다.
이제 여러분도 엑셀로 업무 효율성을 높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