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비자는 종류별로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관광비자에서부터 상용비자, 취업비자 등 목적에 따라서 여러가지 형태의 비자가 있답니다. 하지만 모든 경우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부분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가격”입니다. 어떤 비자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금액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알고 있어야 합리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트남 비자발급 시 고려해야 하는 사항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관광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가장 많이 받는 비자인 관광비자는 무비자 협정국으로서 15일간 체류가 가능하며, 1회 입국시 최대 3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기간과 일정을 고려해서 신청하면 되겠죠? 다만 한 가지 주의사항이 있다면 여권 유효기간이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한다는 점이에요. 만약 기간이 부족하다면 단수여권(15,000원)을 새로 발급받아야 하니 이 점도 유의하세요!
상용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상용비자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들이 주로 발급받는 비자랍니다. 최근에는 출장 뿐만 아니라 가족여행에서도 상용비자를 발급받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현지 회사로부터 초청장을 받아서 제출하거나 혹은 한국 내 업체와의 거래 내역 증빙서류를 제출한다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단, 복수비자보다는 단수비자로만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취업비자는 어떻게 발급받나요?
취업비자는 말 그대로 해외에서의 취업을 위해 발급받는 비자로서, 고용주의 초청장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국내 기업과의 계약서도 인정된다고 하니 이점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학력증명서나 경력증명서 같은 서류도 준비해야 한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주한 베트남 대사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베트남 비자 발급 방법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 이제 막 베트남으로의 출국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미리미리 알아보고 준비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