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은 오랜만에 자동차 정비 관련된 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엔 차량의 연비를 향상시키기 위한 팁으로 퓨얼컷 이라는 것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퓨얼 컷이란 연료분사량 조절장치 인젝터 가 일정한 분사시간동안만 작동하고 그 이후로는 인젝션모터에서 공급되던 압력에너지와 공기압축기의 압축공기압 에너지를 이용하여 연료의 연소반응을 일으키게 하는데 이때 발생하는 열손실이나 기계적 손실 없이 반응속도만을 빠르게 하여 출력향상 효과를 얻고자 함이다 즉 같은 양의 연료라도 더 많은 폭발력을 갖도록 해준다 연료탱크 내부의 온도상승효과도 있음 쉽게 말하면 엑셀 밟았다 떼었다를 반복할 때마다 이 올라가면 안 되겠죠 그럼 기름 먹잖아요 그래서 그런 현상들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그렇다면 왜 하필 가솔린차량인가요 디젤차량의 경우에도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효율적인 면에선 떨어지니 하진 않아요 그리고 또 한가지 이유는 바로바로 연비 때문인데요 보통 시내주행시 3 4천 정도 주행하시나요 저같아도 답답해서 못살겠어요 근데 여기서 중요한점 하나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타는 차종이 뭘까요 네 맞습니당 현대자동차 아반떼 입니다
전세계 판매량 1위라고 해요 그만큼 국민차이기도 하지만요 자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보자면 제 블로그 자주 오시는 분들은 아시다시피 저희집 차도 역시나 아반떼에요 그런데 얼마전부터 차가 이상해졌어요 처음 시동걸때 게이지 바늘이 너무 높아서 불안불안했거든요 그러다가 어제 드디어 미션수리 받으러 갔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