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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할 일은?
2. 어떤 순서로 진행하는가?
3. 각 단계마다 필요한 것들은 무엇인가?
4. 그 밖의 준비사항
5. 게임 만드는 과정
6. 게임 실행
7. 게임 종료
8. 버그잡기
9. 다른 사람이 만든 게임 보기
10. 게임 평가
11. 게임 만들 때 주의할 점
12. 참고 사이트
13. 기타
14. 이 글에서 설명된 내용 이외에도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1] 게임 만들기의 기본적인 사항 --------------------------------
1. 게임 만들기에 앞서 알아야 하는 기초 지식
(1) 컴퓨터와 하드웨어 이해하기: 게임 제작시 사용되는 프로그램 언어인 C, COMPUTER를 잘 다루어야 한다. 또한 CPU(중앙처리장치), RAM(주기억 장치), HDD(보조기억장치), ODD(CD-ROM 등 저장매체)등의 성능과 용량도 고려해야한다.
(2) 프로그래밍언어 선택하기: 가장 많이 쓰이고 있는 C언어로 모든 작업을 수행하고 그래픽 처리나 사운드 효과등은 어셈블리어로 구현하면 된다. 그러나 간단한 게임제작이나 복잡한 게임제작시에는 보다 전문적으로 표현해주는 고급언어가 필요한데 이러한 기능을 제공해 주는것이 바로 JAVA
(3) 파일 입출력 및 네트웍 환경 설정하기: 네트워크상에서 데이터 전송방법을 결정하여 주고 화면출력 방식을 지정해준다. 그리고 게임실행중 발생될 수 있는 에러상황을 대비해서 시스템상의 각종 옵션설정을 해준다.
(4) 게임화면 구성하기: 게임화면의 배경음악, 효과음, 캐릭터 움직이게 하는 애니메이션효과 등의 여러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화면의 크기와 위치인데 이것은 게임기획자가 직접 구상해야만 한다.
(5) 게임프로그램 작성하기: 게임프로그래밍이란 말 그대로 게임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발한다는 뜻즉 게임개발과정 중 하나로서 게임 기획자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여 실제 게임을 완성시키는데 필요한 제반요소들을 구체적으로 설계하며 이를 효율적으로 작동시킬수있는 운영체제까지 구축하여야 한다.
(6) 게임사운드 녹음하기: 게임내에서 들리는 소리를 녹음하거나 음악파일을 이용하여 효과음을 만든다. 이때 주의할점은 너무 무리한 음량보다는 적당히 볼륨조절을 해야 한다는 것
(7) 게임캐릭터 디자인하기: 게임 내에서 등장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을 그려본다. 물론 머리모양에서부터 의상, 신발, 액세서리 등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낼 수가 있다.
(8) 게임시나리오 쓰기: 게임스토리보드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시나리오란 소설처럼 이야기 형식으로 써나가야 한다. 스토리 보드를 통해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고 세부적인 묘사를 첨가함으로써 더욱 사실감있게 나타내도록 노력해야 한다.
(9) 게임배경 그리기: 게임속 세계를 그림으로서 좀더 현실성있게 보이고자 함따라서 최대한 사실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10) 맵핑작업하기: 게임 속 세상을 지도위에다 옮겨놓는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라
(11) 레벨디자인하기: 레벨디자인의 목적은 게임세계 속의 가상공간을 실제로 존재한다고 느끼게끔 해주어 몰입감과 실재감을 높여줌에 있다.
(12) 아이템 선정하기: 게임아이템은 크게 무기류, 방어구류, 악세사리류, 특수능력치 류 등이 있으며 각각의 종류별로 얻어지는 능력치가 다르므로 이에 대한 연구가 선행 되어야 한다.
(13) 게임시스템 구조설계하기: 게임시스템구조라 함은 게임의 전반적인 틀이라고 볼수가 있겠다. 예를 들어 RPG라는 장르라면 전투방식, 몬스터종류, 퀘스트내용, 파티구성, 던전형태등등.. 이런식으로 게임전체를 이루는 뼈대와도 같다고 할 수 있다.
(14) 게임그래픽그리기: 게임그래픽이라 함은 게임내의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나타낸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게임이미지를 어떻게 꾸밀지 구상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15) 음향녹음하기: 게임내에서 나오는 소리를 녹음하거나 음악파일을 이용해서 효과음을 만든다. 이때 주의할점은 너무 무리한 음량보다는 적당히 볼륨 조절을 해야 한다는 것
(16) 동영상녹화하기: 게임내에서 플레이되는 장면을 녹화하는 것으로 카메라앵글, 샷크기, 프레임속도, 오디오레이트, 촬영시간등을 조정해야 한다.
(17) 테스트하기: 게임테스트란 게임플레이 도중 생기는 문제점을 발견하고 수정 보완해가면서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일컫는다.
(18) 버그잡기와 오류수정하기: 게임내에서 일어나는 문제현상을